TOP > 라식이란?
라식이란?
⑧ 펨토세컨드 레이저 (Femtosecond laser)란?
펨토세컨드 레이저는 라식수술에 있어서 첫번째 단계를 실시하는데 사용되는 칼날대신에100% 레이저빔을 이용하는 기술입니다. 라식수술의 두번째 단계에서 각막절편을 만듭니다. 시력교정을 위해서 내부 각막에는 엑시머레이저가 사용됩니다.
수술방법
라식 방법은 라식의 첫번째 단계에서 사용했던 금속칼날 대신에 각막절편을 만들기 위하여 파장이 작고, 빠른 펄스의 레이저를 사용합니다. 빛의 각 펄스를 각막의 최상층을 통과시켜, 의사의 진단에 따라 특정한 눈의 깊이와 위치에서 각막절편을 만듭니다. 라식은 눈앞뒤로 움직여, 각막표면 아래쪽에서 균일한 각막층을 만듭니다. 우선적으로 레이저 시력교정에, 의사는 막이 형성된 조직을 분리함으로써 각막절편을 만듭니다. 각막절편을 뒤로 접히게 한 후, 의사는 라식수술 두번째 단계를 실시합니다.
라식으로 만든 각막절편과 마이크로케라톰으로 만든 것의 차이는?
마이크로케라톰은 손으로 조작하는 기기이며 앞뒤로 움직이는 칼날을 포함하여 각막상에서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절개한다. 각막을 절단하여 올린 후 칼날을 앞뒤로 진동시켰으므로 불균일한 표면을 남길 수 있다. 이것은 수술 후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라식 방법에서는 각막을 올린 후 매끄러운 표면이 만들어지고 칼날은 전혀 사용되지 않는다. 시나가와 라식센터에서는 유능한 스텝이 최고수준의 수술을 제공한다. 기계를 취급하는 공인된 수술능력을 지닌 의료진, 클리닉 엔지니어링 임상공학기사 및 레이저와 기타 시력장비를 적절히 유지관리하는 검사기사 등을 갖추고 있다.
라식 수술과정
- (1) 포괄적인 눈검사
- (2) 카운셀링
- (3) 수술
- (4) 수술후 검진
수술 과정
국부마취 | |
펨토세컨드 레이저를 조사하여 각막절편(뚜껑)을 작성합니다. | |
엑시머 레이저를 조사하여 각막의 굴절율을 변화시킵니다. | |
조사후 각막절편을 원 위치로 되돌린 후 소독합니다. |
수술 과정
안녕하세요~ 김 영민입니다.
수술한지 19일이 되었읍니다.. 지금도 안경없이 운전이나 운동을 하는 제가 신기 하기만 합니다 .나이가 46살인데 3년전 부터 안경을 써왔는데 너무나 불편함을 느끼게 되었읍니다. 근시에 노환이 있어 라식을 하여도 노환이 와서 돋보기를 쓰는것은 당연하다는 안과 의사선생님의 말에 어찌할까 고민을 하고 있는데 일본에 시나가와근시클리닉 (동경 유락쵸소재) 에는 노안까지 가능하다 하여 일본을 일때문에 자주가는 저는 전시회가 있어 일본체류 기회가 있어 동경 시나가와근시클리닉을 방문해 첫날 검사 둘째날 수술을 하였는데 시술후당일 날부터 편안눈,또한 놀란 것은 종업원과 의사선생님의 너무친절한 것 입니다. 몇시간 검사을 하나하나친절히 설명해주는 종업원들의 행동에 여기서는 시력이 너무좋게 회복되리라는 믿음이 강해졌읍니다. 제가 받은 수술은 아시아에서 시나가와근시클리닉만 보유하고 있는 6차원으로 안구를 인식하는 “아마리스 z라식”기계입니다. 그동안 한국에서 주위에 하신분들은 수술당일 따끔거린다 ,좀아프다 여러말이 있었지만 저는 이기계의 덕분인지,의사선생님의 실력인지,종업원의 친절함인지 ,아마 이3가지가 수술당일 저에게 너무 편한 눈의 안식을 주었는지 따끔거린다는 현상이나 아무런 증상이 없었읍니다. 또한 카메라 라식이라는 노환라식도 일반라식과 동시에 가능하니 놀라웠습니다. 주위에 만나는분 마다 불안감에 대한 여러가지 질문을 하는데 시나가와근시클리닉의 검사에서 수술까지의 말씀을 드리면 모두 일본시나가와 클리닉에서 수술을 하고 싶어 하십니다.”부러워하면서” 지금은 너무도 잘보이고,마음껏 운동을 즐길수 있어 시나가와근시 클리닉 원장님이하 종업원들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읍니다.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